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anguage/PHP

[PHP] sprintf(), vprintf(), number_format()

 

 

sprintf()

: printf()는 형식 문자열을 적용한 문자열을 출력하지만, sprintf()는 형식 문자열을 적용한 문자열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변수 3개를 형식화해서 문자열로 조합해줍니다. 그문자열을 변수 $id에 대입하고 echo를 통해 출력해보았습니다.

 

 


 

 

vprintf()

: 문자열 안에 치환할 값이 여러개 있을때 printf()대신 vprintf()를 사용하면 치환할 값을 배열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vprintf()에도 변수 3개를 선언해주고 $data변수에 배열로 3개의 변수를 대입해줍니다.

그리고 형식을 $format변수에 만들어주고 vprintf()함수를 통해 파라미터로 대입해줍니다.

 

 

 


 

 

 

number_format()

: 수치를 세자릿수 쉼표로 구분하는 numer_format()이 있습니다. 수치를 인수로 주면 세 자릿수마다 구분하는 문자열이 만들어집니다.

 

$price 변수에 값을 곱해서 대입해줍니다. number_format함수를 통해 그값을 파라미터로 전달하고 $cost변수로 받아줍니다.

$cost변수를 출력하면 자동으로 세자릿수마다 값에 ,(콤마)가 표시됩니다.

 

 

 

이번에는 $num변수에 값을 선언하고, number_format함수에 파라미터로 2개를 넘깁니다.

첫번째로 값이 들어있는 변수를 넘기고, 두번째로는 소수점 아래 둘째 자리가 되도록 반올림합니다.

echo로 출력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