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티스토리

[티스토리] 가장 쉬운 개인 도메인 구매 / 연결 방법 (Domain)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에 연결할 도메인을 구매부터 연결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도메인 구매 방법 ※

 

 

1. URL( www.hosting.kr )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었다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주세요~

만약 도메인이 존재하다면 이부분은 건너뛰셔도 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위와같은 메인화면에서 가운데 검색창에 원하는 도메인을 입력해줍니다.

 

 

 

 

 

2.  검색된 도메인에서 원하는 도메인을 좌측 체크박스에서 선택한 후, 상단에 "바로등록"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1년을 선택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사용기간은 기본 1년으로 하였습니다.)

저는 도메인 개인정보보호, 웹호스팅 신청 등 모두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4. 도메인 소유자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영문주소를 모를경우, 네이버 검색창에 "영문주소"를 검색하셔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모두 입력한 상태에서 최종 결제를 하여 도메인을 구매합니다.

 

 

 

5. 구매한 도메인은 상단 "나의 서비스" -> "도메인 관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사진이 뜹니다.

저는 이전에 별도로 구매한 도메인이 2개입니다. 

위 사진처럼 구매한 도메인이 있다면 정상적으로 도메인이 구매된 것 입니다.

 

 

 

 

 

 

 

 

 

 


 

 

※ 티스토리에 개인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1. 위 사진처럼 URL( dnszi.com/ ) 에 들어가서 무료 회원가입 부터 진행줍니다.

도메인을 구매하였기때문에 DNS서버에 티스토리와 개인 도메인을 연결해주기 위한 DNS서버 사이트 입니다.

 

 

 

 

2.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이 되었다면, 빨간 박스에 있는 도메인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사진처럼 구매한 도메인을 입력해주고, 추가완료해줍니다.

 

 

 

 

 

 

 

 

 

 

3. 도메인이 등록되었다면 왼쪽 가운데에 등록된 도메인을 클릭한 후, 상단 CNAME관리를 클릭해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구매한 도메인에 빨간 박스처럼 www를 입력해주고, 목적지(연결)도메인에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 을 입력해줍니다.

모두 입력하였다면 "CNAME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4. 왼쪽 가운데에 빨간박스를 기억해둡니다.

빨간박스의 값을 다음 5번에서 입력해주기 위함입니다.

 

 

 

 

 

4. 구매한 도메인 사이트를 들어가줍니다. 

저는 호스팅kr에서 구매하였기때문에 위 도메인 구매하는 방법에서

알려드렸던 홈페이지 상단에  "나의 서비스" -> "도메인 관리"로 이동하여 구매한 도메인을 클릭해줍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나온다면 네임서버 정보에서 수정버튼을 클릭하여

위 4번에서 확인한 1차~5차의 네임버서와 네임서버 IP를 모두 똑같이 입력한뒤 수정합니다.

이로써, 모두 세팅 완료되었습니다.

 

 

 

짧게는 몇분에서 길게는 하루까지 등록되는데 소요가 되므로, 어느정도 시간이 경과한 뒤에 브라우저에서 구매한

개인 도메인을 입력해보시면 자동으로 블로그로 이동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 

티스토리에서 개인 도메인 등록시에 사용하는 메뉴얼입니다.

저는 CNAME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A레코드로 IP주소를 입력해도 무방하나, CNAME을 권장하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