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알고리즘이 아닌 사람 추천 콘텐츠 구역을 따로 만든다고 23일(현지시간) IT 매체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사람이 추천한 콘텐츠를 표출하는 '콜렉션즈'를 iOS 기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험 중이다.
콜렉션츠 추천에는 사내 크리에이티브 팀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해당 탭에 들어가면 '불꽃 튀는 재미가 있는 콘텐츠', '밤에 보기 좋은 콘텐츠', '예술적인 어드벤처 콘텐츠' 등 여러가지 주제가 제시되며, 이 주제에 맞춰 사람이 추천한 TV 프로그램, 영화 등이 소개된다. 주제 별로 구독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 시청자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늘 새로운 방법을 고민한다"며 "우리의 테스트들은 국가나 이용률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정식 서비스가 되지 못 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기존에 알고리즘을 이용한 개인화 추천을 적용했다. 이때 이용자 개개인의 하루 시청 횟수, 시간, 사용 기기 등 정보를 사용했다. 또한 다른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비슷한 특성을 가진 시청자에게 비슷한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콘텐츠 제목, 장르, 카테고리, 배우, 개봉 연도 등을 고려한다.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페24, 개발자 러브콜…"앱스토어 생태계 올라타라" (0) | 2019.09.09 |
---|---|
네이버, AI 음성수집 논란 해명...카카오 등 경쟁사는? (0) | 2019.09.08 |
페이코 "삼성페이로 3번 결제시 선물 드려요" (0) | 2019.09.02 |
구글이 ‘AI’와 ‘보안’ 두 마리 토끼 잡는 법 (0) | 2019.08.27 |
“쇼핑몰 동영상 리뷰 ‘브이리뷰’면 장바구니 전환율 쑤욱~” (0) | 2019.08.24 |
유튜브, 채팅 기능 중단…"어린이 보호 때문?" (0) | 2019.08.23 |
유튜브, 허위 정보 많다는데 왜 보나…"편의성 때문" (0) | 2019.08.22 |
5G 경쟁 속 갤노트10 인기몰이…추석 대란 올까? (0) | 2019.08.21 |